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- 스플라인
- 티스토리챌린지
- 맛집
- 김호연작가
- PRIMARY KEY
- Jupyter notebook
- digital marketing
- 제주2주살이
- Linux
- 보조인덱스
- PRML
- 독후감
- 책리뷰
- 유럽여행
- RStudio
- 제주도여행
- 혼공S
- SQL
- R
- 혼자공부하는SQL
- 제주도
- 영국여행
- 디지털마케팅
- 런던
- 에이바우트
- 클러스터형인덱스
- 오블완
- 스토어드 프로시저
- Github
- GenAI
- Today
- Total
Soy Library
[Digital Marketing] 구글 마케팅 플랫폼(Google Marketing Platform, GMP)이란? 본문
[Digital Marketing] 구글 마케팅 플랫폼(Google Marketing Platform, GMP)이란?
Soy_Hwang 2022. 4. 26. 22:08
구글 마케팅 플랫폼
GMP는 구글에서 개발하여 2018년 7월 24일에 출시한 온라인 광고 및 분석 플랫폼으로 구글 마텍스택(MarketingTechnology Stack)이라고도 불린다.
DV360
End-to-End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는 강력한 캠페인 관리 툴로, DSP(Demand Side Platforrm)이다. 즉, 광고주에게 최적화 된 광고 인벤토리를 구매하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이다. DV360을 사용함으로써 높은 퀄리티의 인벤토리에 접근이 가능하다.
SA360
대규모 검색 마케팅 캠페인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검색 관리 플랫폼으로, 검색광고를 운영하는 여러 검색엔진 계정을 한 곳에서 관리하여 검색광고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.
CM360
광고주와 대행사를 위한 관리시스템으로, 웹사이트와 모바일에서 디지털 캠페인을 관리할 수 있게 한다. 마케터가 모든 채널에서 다양한 광고 포맷들을 호스팅할 수 있다. Targeting, Verification, Measurement, Data-driven attribution 등이 가능하다.
GA360
웹사이트 데이터, 미디어 소스, CRM 시스템 및 오프라인 데이터를 모두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통합할 수 있는 웹로그 분석 플랫폼이다. 웹페이지에 GA의 javescript 코드를 심어 사용자를 행동정보가 수집된다. 구글의 빅쿼리와도 연동이 된다.
Google Tag Manager
사이트 코드의 수정 없이 태그를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는 enterprise 중심의 기능을 제공하는 툴이다. 추적이 필요한 이벤트에 대해서 따로 개발자의 도움 없이도 태그를 직접 설정하고 우리가 원하는 행동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게 해준다.
Reference
https://fivestones.net/ko/google-marketing-platform/
https://www.insightout.co.kr/google-articles/gmp-connection-flow
'Study > Digital Market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Digitial Marketing] GA - (1). Google Analytics란? (0) | 2022.04.28 |
---|---|
[Digital Marketing] 마케팅 용어 (0) | 2022.04.16 |
[Digital Marketing] 디지털 마케팅이란? (0) | 2022.04.16 |